이화의료원, 임상간호 실습교육 심포지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화의료원, 임상간호 실습교육 심포지엄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1.0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이화의료원은 보구여관 설립 130주년 기념 '임상간호 실습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이화의료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심봉석)은 지난 1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임상간호 실습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심봉석 의료원장, 양숙자 이화여대 간호대학장, 변은경 이대목동병원 간호부원장, 김태헌 이대목동병원 진료부원장, 정성애 대외협력실장 등 이화여대 및 이대목동병원 주요 보직자들과 전국 간호대학 실습교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변은경 간호부원장은 “보구여관은 의료기관인 동시에 교육기관으로 국내 최초의 간호사와 여성 의사를 배출한 여성 전문 인력의 산실”이라며 “오늘 심포지엄을 통해 보구여관의 간호사 교육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의 간호 임상 실습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자형 간호대학 명예 교수의 ‘간호역사 뿌리 찾기’를 시작으로 △임상간호 실습교육(최애선 이대목동병원 간호과장) △이화간호 인재상(문현숙 이대목동병원 간호과장) △국내외 임상실습 교육의 새로운 시도(신수진 이화여대 간호대학 교수)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또 변은경 간호부원장을 좌장으로 주민선 서울여대 교수, 안은경 동양대 교수, 박선영 백석대 교수, 신수진 이화여대 교수, 김지원 이대목동병원 간호사가 참여해 임상실습 교육의 이노베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