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창경궁 문화재지킴이 사회공헌활동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리조트, 창경궁 문화재지킴이 사회공헌활동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한화리조트 임직원들을 자연유산의 소중함과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천연기념물의 후계목을 직접 식재·관리하는 활동을 펼쳤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그룹 창립65주년을 기념해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지난달 31일 등록문화재 창경궁 대온실 내 식재 기반 조성과  ‘천연기념물 후계목(後繼木)’ 보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자연유산의 소중함과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천연기념물의 후계목을 직접 식재·관리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가드너와 더플라자호텔의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 플로리스트가 참석해 임직원들에게 '천연기념물 후계목' 보존을 위한 전문 노하우를 전수했다.

창경궁 대온실에서 보호하고 있는 천연기념물 후계목은 문화재청 전통수목양묘사업소에서 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천연기념물 모수에서 직접 유전자를 채취해 키워 낸 나무다. 후계목 중에서는 창덕궁 향나무(천연기념물 제194호)가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다.

문화재청 협약 문화재지킴이 1호 기업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문화재 보전·활용·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적인 후원과 참여를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