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회장, 임직원들과 함께 ‘미술관 산책’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정태 회장, 임직원들과 함께 ‘미술관 산책’ 나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1.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및 임직원 110여명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조회 겸 문화행사인  ‘정동길 따라 걷는 가을 미술관 산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경직된 조회 형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나누고자 김 회장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보다 일찍 업무를 마친 김 회장과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110여명은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하는 서울시립미술관 관람 △가을맞이 덕수궁 길 산책 △만찬과 함께 즐기는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김 회장은 건축물과 관련된 전시물 앞에서 직원들에게 대한민국 불교 건축물과 유교 건축물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깜짝 도슨트를 자청하고 만찬 자리에서 진행된 퀴즈 이벤트에도 함께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나누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딱딱한 분위기에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조회에서 벗어나고자 새로운 형태의 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통과 대화가 가능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직원도 “평소 그룹 회장 및 임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스레 함께할 수 있었다”며 “미술관을 거닐며 대화를 나누다 보니 평소 멀게 느껴지던 회장 및 임원들이 한결 가까워 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