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혁신창업가 육성 ‘제1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보, 혁신창업가 육성 ‘제1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1.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과 ‘유망 기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캠프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술혁신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제1기 기보벤처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

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최종 선정된 30개의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금융서비스(투자, 보증 등)와 비금융서비스(벤처인증, 멘토링, R&D지원 등)를 패키지로 제공해 창업에 성공할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보와 우리은행이 ‘유망 기술창업기업 투 · 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우대 지원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참여기업의 보증료 부담을 경감하고, 우리은행은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 ‘기보벤처캠프 전용통장’ 및 금리우대 지원을 통해 유망 기술창업기업에게 실질적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기보는 (주)상상이비즈, 비스마트(주), (주)올콘텐츠, 오픈트레이드(주) 등과 ‘벤처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연계에 대한 민간 협업체제를 구축했다. 

박기표 기보 이사는 “될성부른 신생벤처기업을 집중 지원해 가젤형 기업으로 성장·도약시키고, 나아가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