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오늘]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하는 시중은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슈오늘]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하는 시중은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시중은행들이 다른 산업 군과 다양한 협업을 시도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들에게 금융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지난 8일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시행을 위해 이베이코리아 및 마이마부와 금융권 최초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 KEB하나은행은 지난 8일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시행을 위해 이베이코리아 및 마이마부와 금융권 최초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KEB하나은행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마이마부와 함께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구매와 자동차관리서비스 및 자동차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이 자동차전문가와 동행해 구매하려는 자동차의 상태점검은 물론 차량계약 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꼼꼼한 검토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자동차안심거래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복합 서비스로, KEB하나은행의 금융, 마이마부의 자동차 관리,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 안심거래 서비스가 결합돼 자동차를 구매하는 모든 분들께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과 부동산114도 지난 8일부터 부동산관련 업무를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관련 콘텐츠 등의 상호교환 △부동산 개발·관리업무 등 공동추진 △시너지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 모델 발굴 상호협력 △부동산관련 마케팅업무 및 외부 행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더욱 풍부한 부동산 콘텐츠를 마련해 ‘KB부동산 Liiv ON’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간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내 부동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이끄는 업계 선두주자로 함께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은 금융상품도 쇼핑을 하듯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G마켓 쇼핑몰 내에서 가입이 가능한 ‘신한 G마켓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

이외에도 신한은행은 금융상품도 쇼핑을 하듯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G마켓 쇼핑몰 내에서 가입이 가능한 ‘신한 G마켓 DREAM 적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모바일 웹뱅킹 채널인 ‘신한 통(通)’에서 G마켓이 연계돼 신한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365일 24시간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근 3개월 내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1.0%p, G마켓 이용 고객 특별우대 금리 연 0.5%p가 적용돼 2.5%의 이자율이 제공되는 1년제 정기적금이다.

이처럼 시중은행들이 다른 업계와 사업 확장을 꾀하는 이유를 두고 새로운 고객층의 확보는 물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라는 분석이 따른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생활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업에 금융을 접목시킴으로써 고객들이 가까이에서 금융을 접할 수 있고 사용의 편리함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며 “이에 따른 기업 관심도도 증가해 이미지가 제고되는 부분도 크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