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구름 많고 낮부터 비…'가을 황사' 영향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날씨] 구름 많고 낮부터 비…'가을 황사' 영향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1.10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10일 전국이 흐리다 오후부터 비가 예보된 가운데 서해안 일부 지역은 황사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뉴시스

10일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일부 지역엔 비가 내리겠다.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황사의 영향권 안에 들겠다.

기상청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흐려져 서울·경기도에선 오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고 예보했다.

빗방울은 그 밖의 중부지방과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지방으로 확대됐다가 밤에 그칠 전망이다.

오전에도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 높은 산지에는 밤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것이 있겠다.

10일 오후부터 밤까지 예상강수량은 강원영서 5~20㎜, 서울·경기도·충남·서해5도 5~10㎜, 충북·남부지방·제주도·울릉도·독도 5㎜ 내외 등이다.

중국 북동지방에선 오늘에 이어 황사가 추가 발원될 가능성이 높겠다. 황사는 북서기류를 따라 남동진해 10일 오후부터 11일 사이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지만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게 느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