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佛 와인社 '도멘 뒤 페고' 오너 초청 갈라디너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PC그룹, 佛 와인社 '도멘 뒤 페고' 오너 초청 갈라디너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1.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뀌베 다 카포 2010년산 ⓒSPC그룹

SPC그룹의 와인 전문 계열사 타이거인터내셔날이 프랑스 와이너리 도멘 뒤 페고(Domaine du Pégau)의 최상급 와인 ‘뀌베 다 카포(Cuvée Da capo)’ 출시를 앞두고 오너인 로랑스 페로(Laurence Féraud)를 초청, 마스터클래스와 갈라디너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로랑스 페로는 이번 행사를 위해 내한해 10일 국내 와인업계 관계자 및 소믈리에들을 대상으로 마스터클래스와 갈라디너를 열고 뀌베 다 카포를 비롯해 뀌베 리저브 블랑(Cuvée Réserve blanc), 뀌베 리저브 루즈(Cuvée Réserve rouge), 뀌베 로랑스(Cuvée Laurence) 등 와인 4종을 소개할 예정이다. 

도멘 뒤 페고는 프랑스 남부 최대의 와인 산지인 론(Rhône) 지역의 샤또뇌프 뒤 빠쁘(Chateauneuf du Pape)에 60만㎡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으며 17세기부터 와인을 생산해온 와이너리다. 

뀌베 다 카포는 도멘 뒤 페고의 와이너리에서도 최상위 구획에서 평균 수령 100년 이상의 고목으로부터 수확하는 와인으로 포도의 품질이 좋은 해에만 연 6000병 한정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빈티지는 2015년산(産)으로 2010년산 이후 처음이다. 

이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평론가인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에게 매 빈티지마다 평점 100점을 받을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와인을 주제로 한 일본의 인기 만화 ‘신의 물방울’에 소개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타이거인터내셔날이 독점 공급계약을 맺고 오는 2018년 초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