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2017년 소아당뇨 가을 건강교육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고려대의료원, 2017년 소아당뇨 가을 건강교육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1.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 관리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고려대의료원은 2017년 소아당뇨 가을 건강교육을 개최했다.ⓒ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은 소아청소년 당뇨교실(위원장 이영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지난 8~9일 2017년 소아당뇨환아와 가족을 위한 추계교육을 고대 구로병원 및 고대 안암병원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일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올바른 인슐린 주사요법 △인슐린 주사부위와 지방비대 △건강한 외식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소아 당뇨 환아와 가족들에게 당뇨관리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이영준 위원장은 “당뇨는 환자와 가족 모두가 서로 이해하고 관리해야 하는 만큼 매년 환아와 보호자 모두가 함께 참여하도록 진행하고 있다”며, ”환자와 보호자에게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 소아청소년 당뇨교실은 매년 소아당뇨를 앓고 있는 환아와 보호자를 위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년 1월 환아의 심리사회적문제 극복을 도와주는 '참살이 소아당뇨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참살이 소아당뇨캠프는 진료병원과 관계없이 전국의 소아당뇨 환우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용인의 한국민속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