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주제 '50회 T 개발자 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5G 주제 '50회 T 개발자 포럼'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국내외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5G를 주제로 '50회 T 개발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국내외 개발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5G를 주제로 '50회 T 개발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T 개발자 포럼은 지난 2012년 7월 시작해 국내외 IT 기업 및 학계에서 연사로 참여하는 등 ICT 토론의 장으로 성장했다.

이번 포럼에는 로봇공학자 UCLA 데니스홍 교수, 뇌과학자 KAIST 김대식 교수, 구글에서 AR 프로젝트를 담당한 에이탄 마르더 앱스타인(Eitan Marder Eppstein), 페이스북의 브라이언 탄(Bryan Tan) 등이 강연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

이에 SK텔레콤은 T 개발자 포럼에서 을지로 주변에 구축한 5G 시험망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고 5G 시대에 도래할 다양한 융합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T 개발자 포럼에 참석한 개발자들은 을지로 시험망을 따라 주행하는 5G 체험버스를 직접 탑승해 8개의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5G 기반의 VR 서비스를 체험했다. SK텔레콤은 LTE주파수 대역인 2.6GHz와 5G주파수 대역인 3.5GHz·28GHz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 단말기를 5G 체험버스에 탑재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자사가 주최한 5G 서비스 공모전 대상 수상작도 전시했다. 또한 SK텔레콤은 △국내 통신장비업체와 함께 개발한 신규 중계기 △AR·VR플랫폼인 T 리얼 스튜디오 △360 VR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시연하며 개발자들에게 5G 시대에 꽃 피울 융합 서비스를 소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