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코리아, 판매 재개 앞서 공격적 브랜드 마케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폭스바겐 코리아, 판매 재개 앞서 공격적 브랜드 마케팅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2.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폭스바겐 코리아는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뉴 비기닝 프로젝트(Project New Beginning)'를 진행한다. ⓒ 폭스바겐 코리아

폭스바겐 코리아는 내년 초 주력 모델들의 출시를 앞두고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인 '뉴 비기닝 프로젝트'(Project New Beginning)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당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가수 자이언티가 직접 작사 작곡한 '뉴 데이'(Nu Day) 뮤직비디오 릴리즈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업은 물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 등으로 이뤄진다.

뉴 데이라는 곡은 자신의 새로운 시작을 성공으로 이끈 아티스트 자이언티 개인의 스토리를 풀어낸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자이언티 외에도 복서, 사진작가, 요리사 등 새로운 출발에 선 5명의 뉴 비기너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특히 폭스바겐 코리아는 유기동물 보호소의 재정자립을 돕는 사회적 스타트업 기업 '클로렌즈'(Klorenz)와 제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함으로써 인간과 동물의 상생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는 글로벌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인 N15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테크 스타트업들을 후원해 나갈 예정이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두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일회성에 그치는 단순 후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폭스바겐 코리아는 내년 1월 14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일상 속 작은 시작에서부터 새로운 비즈니스의 시작, 도전적인 성취를 위한 개인의 사연을 적어 응모하면 된다.

이중 선발된 총 2팀에게는 대자연을 탐험하며 새로운 시작에 영감을 줄 서호주 브룸·퍼스로의 '뉴 비기닝 트립'의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총 30팀에게는 인생학교 서울에서 '가슴 뛰는 직업을 찾는 법'이라는 주제로 손미나,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편집인이 진행하는 '뉴 비기닝 클래스' 참석 기회가 제공된다. 100명의 참가자에게는 2018년 폭스바겐 다이어리, 캘린더와 인스퍼레이션 북 등 소정의 선물도 마련된다.

한편 뉴 비기닝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이벤트 사이트 또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