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병원, 지방흡입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365mc병원, 지방흡입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365mc병원은 지방흡입 환자에게 영양상담을 포함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재공하고 있다.ⓒ365mc병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나와 체형이 비슷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다이어트법을 따라 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비만 전문가들은 같은 키, 같은 몸무게라 할지라도 각자의 체질과 지방 성질이 다르므로 개인에게 맞는 방법에 따라 다이어트를 하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다이어트 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단백질 보충제의 경우 개인의 신체적 상황에 맞게 먹는 것이 좋다. ​식이영양 전문가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자신이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이라면 유청 단백질이나 카제인이 없는 보충제를 선택해야 한다.

물론 단기간에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해 요요 발생 가능성까지 낮춰주는 지방흡입도 개인의 부위별 지방량과 지방의 성질을 정밀하게 파악한 뒤 받아야 한다.

대전365mc의 이선호 대표원장은 “똑같은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라도 피하지방이 많다면 지방흡입으로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지만, 내장지방이 많다면 효과가 그리 크지 않을 수도 있다”며 “정밀검사를 통해 부위별 지방량 등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혼자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단을 짜고, 지방량과 지방의 성질을 알아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따라 365mc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의 식이요법과 체중감량을 돕고 있다.

365mc는 지방흡입 수술 전 초음파 검사와 3D 촬영 검사를 실시, 3D 촬영 검사로는 스캔 한 번으로 체형의 단면, 부피, 둘레를 측정하고 초음파 검사로는 부위별 지방의 성질과 상태, 셀룰라이트의 정도를 확인한다. 이 검사 결과를 토대로 개인의 수술 효과와 추출 지방량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 고객을 대상으로 1:1 영양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전문 임상영양사가 고객의 식습관과 수면패턴, 생활패턴 등을 분석해 잘못된 부분을 개선해준다. 상담 후에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단과 운동법 등을 ‘식이처방전’의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선호 대표원장은 “수술 결과가 주관적인 지방흡입은 ‘고객만족’이 수술 성공 여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기준”이라며 “수술의 전 과정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수술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