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조달청,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K-water·조달청,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2.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18일 K-water 본사에서 이학수 K-water 사장(왼쪽)과 박춘섭 조달청장이 '하도급지킴이 이용 및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water

K-water와 조달청은 지난 1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K-water 본사에서 ‘하도급지킴이 이용 및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도급지킴이’란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원도급자들이 하도급계약 체결과 대금지급 등 하도급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이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water는 시설사업에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활용해 공정한 하도급문화 개선에 나서며, 조달청은 기능개선 및 시스템 활용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전통문화상품 구매를 통한 판로 지원 등 장인들의 전통문화상품 공급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조달청은 1999년부터 전통문화상품을 정부조달물자로 지정해 판로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2017년 11월 현재 54명의 장인이 제작한 1400개 작품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돼 연간 20억원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하도급지킴이 사용을 의무화 하는 등 이용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하도급지킴이를 적극 활용해 공정한 하도급 거래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