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고객추천지수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고객추천지수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가정용정수기 부문에서 2001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1회 1위를 차지했다.

고객추천지수(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한 지수이다.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약 1만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코웨이 측은 '코웨이 신뢰'(Coway Trust)를 2017년 경영지침으로 선포하고, 고객 신뢰 구축 및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서비스 랩(Service Lab)과 레드캡 조직을 진행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7월부터 진행된 서비스 랩은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과 같은 경험을 분석해 고객의 부정경험을 긍정경험으로 개선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또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신설된 레드캡은 제품 전문가와 소비자 피해 조사 및 보상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고객의 건강 및 안전과 관련된 이슈는 접수즉시 긴급 건으로 분류돼 24시간 내 처리하도록 기준을 강화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