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완선·정희재, 제6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완선·정희재, 제6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대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2.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제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상식에서 차원천 롯데엔터테인머트 대표(왼쪽 여섯째)를 비롯한 심사위원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시네마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제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상식에서 조완선 작가와 정희재 감독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734편의 상업영화 시나리오와 33편의 독립영화가 접수됐으며, 이중 흥행성·독창성 및 참신성·작품완성도·제작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수상작들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부터는 보다 기발한 상상력을 발산할 수 있는 다양성영화 부문이 신설됐다.

<검은 나비>를 출품해 시나리오 부문 대상을 받은 조완선 작가는 “시나리오에 숨겨진 장점과 가능성을 발견해 주신 심사위원 분들과 롯데엔터테인먼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다양성영화 부문에서 <히치하이크>로 대상을 차지한 정희재 감독은 “최소한의 물리적 여건 속에서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장면이 뭘까 치열하게 고민하며 만들었다”며 말했다.

한편 차원천 롯데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어느 해보다 뛰어난 작품이 많았고,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만날 수 있었다”며 “훌륭한 작품을 보면서 한국영화 발전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