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 KT 엠하우스는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는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T 엠하우스는 자사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가 휴대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현금과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점점 더 널리 활용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서비스의 철저한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ISMS 인증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를 위해 올해 4월 보안 전문가를 영입하여 보안팀을 꾸리고 본격적인 ISMS 인증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임직원 대상 월 2회 이상의 정보보호 교육 시행, 상시적인 사내 보안 캠페인을 통한 직원들의 높은 보안 의식이 ISMS 인증 심사 시 큰 가점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에 따라 기프티쇼의 운영 시스템 접속 시 접근제어 및 2차 인증 적용으로 해킹 등으로 인한 시스템 부정접속이 원천 차단됐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금융사, 공공기관 등 개인정보보호에 민감한 고객사가 믿고 맡기는 기프티쇼 서비스가 되도록 매년 진행되는 ISMS 사후심사도 완벽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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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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