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강원도와 평창올림픽 성공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의협, 강원도와 평창올림픽 성공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봉사 및 대회홍보 등 상호 협력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대한한의사협회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강원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홍주의)는 지난 26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한의사협회와 강원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이해증진 수행 △올림픽 관련 의료 봉사 지원 △기관보유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대회홍보 △입장권 구매 참여운동 전개 및 관람 △기타 대회 참여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직무대행은 “세계인의 스포츠 행사인 평창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의계가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올림픽이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의료 봉사는 물론 각종 제반사항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위하여 기꺼이 협력에 동참해 준 대한한의사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올림픽 참가자들에게 한의진료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 직무대행과 공이정 강원도한의사회장과 최문순 도지사, 변정권 올림픽운영국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