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합작사 ‘해피파트너즈’, 직원 수 4천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리바게뜨 합작사 ‘해피파트너즈’, 직원 수 4천명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2.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가 고용노동부의 제조기사 직접고용 시정지시 대안으로 설립한 3자 합자 기업 ‘해피파트너즈’의 직원 수가 4000명을 넘어섰다.

파리바게뜨는 해피파트너즈와 근로계약을 체결한 직원이 지난 26일 부로 신입직원 430명 포함 4152명이 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일 출범한 해피파트너즈는 가맹본부, 가맹점주협의회, 협력업체 등 3자가 합자한 상생기업으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국내 최대 규모의 제빵 인력 회사가 됐다.

특히 회사 측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지시한 직접고용 대상자들 중 490명의 사직·휴직자를 포함하면 전체 5309명의 직고용 대상자 중 79%인 4212명의 제빵기사들이 가맹본부 직접고용 대신 다른 대안을 선택했다.

앞서 파리바게뜨 가맹본부와 가맹점, 협력회사들은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5000여 명의 제빵기사들과 직접 만나 대화와 설득에 총력을 기울였다.

해피파트너즈 직원들은 기존 협력업체 소속일 때보다 평균 13.1% 늘어난 급여를 이달부터 소급받게 된다. 4000여 명에 이르는 직원 규모를 바탕으로 제빵기사들의 휴무 또한 크게 확대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대다수의 제빵기사들도 가맹점, 협력회사가 다함께 상생하는 길이 가장 바람직한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아직 풀어야 할 문제들이 남아 있지만, 적극적인 대화와 설득을 통해 더 큰 사회적 합의를 이뤄내도록 노력하고 해피파트너즈의 운영 안정화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근로계약서는 직접고용에 대한 제빵기사들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로 볼 수 있어 향후 추가 근로계약 체결에 따라 과태료 규모는 100억원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인원은 1097명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