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하나금융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 하나금융투자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2.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조직개편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금번 조직개편은 초대형 증권사들의 등장 등 급변하고 있는 금융투자업계에서 ‘작지만 강한 증권사’를 표방하고 있는 하나금융투자만의 경쟁력 강화 및 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우선 사업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5개 그룹 체제를 확대했다. 리테일그룹과 IB그룹, Sales&Traiding 그룹 등 기존 세 그룹에 WM그룹과 경영관기그룹 등 2개 그룹을 신설, 5개 그룹 체제로 조정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WM(Wealth Management) 전략 실행과 협업 강화를 위해 WM그룹을 신설했다. 장경훈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장을 신설된 하나금융투자 WM그룹장 및 부사장으로 내정, 양 사 겸직을 통한 WM부문의 시너지를 극대화를 꾀하려 한다.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IB그룹 확대에 나선 것 또한 주목할 만하다. 비대면 시장의 확대, AI 활용 증가 등 디지털 금융 생태계 변화에 대응하고 4차산업시대의 금융투자의 선도를 위해 디지털사업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조직 확대에 따른 영업지원 및 관리강화를 위해 기존 경영지원본부를 격상시켜 경영관리그룹을 신설했으며 디지털사업본부가 이에 속하게 됐다.

◇ 부사장 인사
△ WM그룹장 장경훈(KEB하나은행 부행장(개인영업그룹장) 겸직)

◇ 전무 인사
△IB그룹장 배기주(KEB하나은행 IB사업단장 겸직) △경영관리그룹장 이상훈(디지털사업본부장 겸직)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