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17년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2017년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는?
  • 그래픽= 김승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2017년 한 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고군분투한 대한민국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인데요.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지난 12월 5~25일 패널 회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해외 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브랜드'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삼성 갤럭시가 100점 만점에 95.65점을 얻어 1위에 랭크됐고요. 이와 함께 △삼성 QELD TV △대한항공 △신라면 △인천공항 △그랜저 △LG TV △LG V30 △아시아나항공 △제네시스 등이 등이 '톱 10'에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신라면은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되는 최초의 '한국산 식품'으로 기록, 식품업종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톱 10에 올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브랜드스탁은 "올해 3년 만에 무역액이 1조 달러를 다시 넘어선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에 대해 처음으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이어 "업종도 과거 제조업 중심에서 정보통신, 금융, 식품 등으로 점차 다양해지고 있어 향후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습니다.

앞서 뽑힌 브랜드뿐 아니라 다양하고 더 많은 업종의 브랜드가 2018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환히 빛나길 기대해 봅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