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1.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는 2018 핵심가치 중 하나로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건강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2018 핵심가치 중 하나로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건강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새해 첫날 출시해 전 점에서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리버케어 밀크씨슬’, ‘아이맥스 루테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건기식은 소용량으로 선보인 게 특징이다.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의 편의성을 살렸다.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시중 상품과는 달리 14일간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14캡슐(1일 1정), 28캡슐(1일 2정) 등으로 상품 용량을 기획했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한편 롯데마트가 지난 1년 간 판매한 상품군의 매출을 주(週)차별로 살펴보니, 새해 초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용품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상품군별 52주 평균 매출과 새해 첫 주의 매출을 비교해 보니, ‘헬스·다이어트 보조식품’의 경우는 12.0%p, ‘혈당개선 보조식품’은 20.1%p, ‘기능별건강식품’은 5.8%p 가량 높게 나타났다.

반면 ‘피트니스 용품’의 경우 새해 첫 주 매출이 52주 평균 매출보다 10.2%p 가량 낮았으며, ‘웨이트 용품’은 20% 이상(20.1%) 낮았다.

롯데마트 측은 “연초에 건강을 챙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과일들을 선보인다”며 “2018년에는 고객들의 건강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