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CEO] 우리카드, 정원재 사장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CEO] 우리카드, 정원재 사장 취임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1.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정원재 우리카드 신임 사장 ⓒ우리카드

우리카드가 2일 정원재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내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취임에서 정원재 사장은 “우리카드 창립 이후 5년 간 임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는 노사가 하나 되어 상위권 카드사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올 한 해 카드업계의 어려운 영업환경을 전망하며 △가맹점수수료 추가인하 가능성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비용 증가 △중위권 카드사의 치열한 경쟁 △비금융 ICT 기업의 지불결제시장 진출 등 대내외 환경에 대해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을 함게 당부했다.

아울러 취임사를 통해 △수익구조 다변화 △고객기반 확대 △시장지배력 강화 △리스크관리 및 법과 원칙 준수 △디지털 프로세싱 혁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 △소통, 변통의 조직문화 등 7개 경영키워드를 제시했다.

특히, 정 사장은 “전 임직원이 똘똘 뭉쳐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하는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지혜를 발휘해달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지난 1977년 입행해 서천안지점장, 삼성동지점장, 충청영업본부장 등 30년 간 영업 최전선을 발로 뛴 ‘영업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지원단장과 기업고객본부장, 영업지원·인사 총괄 부문장 등을 역임하며 마케팅과 전략, 인사(HR)까지 두루 경험한 전통 금융맨이라는 신뢰도 함께 얻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