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UBS자산운용, 2018년 맞이 신규펀드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UBS자산운용, 2018년 맞이 신규펀드 3종 출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1.0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USB자산운용이 새해를 맞아 ‘하나UBS 코스닥1등주 목표전환 펀드’, ‘하나UBS PIMCO 글로벌인컴 혼합자산펀드’, ‘하나UBS 1.5스마트커버드콜 펀드 등 신규펀드 3종을 5일 출시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은 2018년을 맞이해 신규펀드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UBS자산운용은 변화하는 국내외 금융 시장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하나UBS코스닥1등주 목표전환 펀드’와 ‘하나UBS PIMCO 글로벌인컴 혼합자산펀드’ 그리고 ‘하나UBS 1.5 스마트커버드콜 펀드’를 선보인다.

하나UBS 코스닥1등주 목표전환 펀드는 코스닥 시장의 1등 종목에 집중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고, 목표수익이 달성되면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상품이다. 코스닥 시장의 매리트를 향유하면서 목표전환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지키는 전략을 추구한다.

펀드의 기본 운용전략과 편입할 종목들의 선택에 대한 자문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 맡게 되며, 운용과 관련해 투자한 종목들의 주가흐름에 맞춰 편입비중의 조정은 하나UBS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금일(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주일 동안만 한시적으로 모집하며 설정일은 1월 15일이다.

하나UBS PIMCO 글로벌인컴 혼합자산펀드는 다양한 글로벌 채권자산을 대상으로 수익창출의 기회를 확보하고 적극적 자산배분으로 여러 시장상황에 대비하는 상품이다. 채권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이머징 채권, 회사채, 하이일드, ABS/MBS 등 다양한 글로벌 채권자산을 활용해 시장 상황에 따라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유연한 펀드운용으로 목표수익을 확보하고 변동성을 낮추는데 초점을 두고 있어 불확실한 투자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투자상품이다.

하나UBS 1.5스마트커버드콜 펀드는 콜옵션 매도로 시장 상승기에는 꾸준한 수익을 확보하고, 풋옵션을 매수해 시장 하락에 대비한 상품이다. 매월 1.5배 수준으로 콜옵션을 매도해 더 높은 프리미엄을 확보하는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에서 발생한 수익의 일부로 풋옵션을 매수해 주식시장이 급락 시 손실을 축소하는 시장방어 전략을 겨랍한 펀드이다.

배당수익을 제외한 대부분 수익이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과 주식 프토폴리오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비과세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해당 펀드들은 중도 환매수수료가 없어 가입 이후 언제든지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하다.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고, 예금보호상품이 아니다.

해당 상품을 취득하기 전에 투자대상, 보수, 수수료 및 환매방법 등에 관해 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야 한다.

상품가입은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