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웹하드 SAM 자산관리 무료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데이콤, 웹하드 SAM 자산관리 무료서비스 출시
  • 차완용 기자
  • 승인 2009.07.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LG데이콤은 웹 스토리지 서비스의 대명사 ‘웹하드(www.webhard.co.kr)’에서 23일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에 따라 기업들의 정품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무료로 소프트웨어 자산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웹하드 SAM(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웹하드 SAM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자산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PC, 노트북 등에 설치된 정품 소프트웨어 자산 현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구매할 필요 없이 웹하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산관리 프로그램만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용부담 때문에 고가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도입할 수 없었던 기업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전임직원의 소프트웨어 설치현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함으로써 저작권법상 문제가 되는 불법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거나 부족한 소프트웨어를 정품으로 구매하는 등 관리가 편리해졌다.
 
LG데이콤 e-Biz사업부 강현구 상무는“개정된 저작권법에 따른 소프트웨어 관리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국내 최초로 무료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1등 웹스토리지 서비스로서 지속적인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