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CEO]삼성물산 최치훈 사임…이영호 사장 신규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CEO]삼성물산 최치훈 사임…이영호 사장 신규선임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1.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이영호 삼성물산 건설부문장 신임 사장 ⓒ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9일 사장단 인사를 발표하고 건설부문장 사장에 이영호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치훈 전 사장은 새로운 성장을 위해 후진들에게 사업을 물려줄 적기라는 판단 하에 사퇴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김신 상사부문장 사장, 김봉영 리조트부문장 사장도 최 전 사장과 함께 사임을 표명했다.

세 사람은 "결코 쉽지 않았던 도전과 성취의 여정을 임직원들과 함께해 행복했다"며 "후임자들이 삼성물산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들의 빈 자리는 이영호 신임 건설부문장 사장, 고정석 상사부문장 사장, 정금용 리조트부문장 부사장이 채우게 됐다.

이영호 사장은 삼성SDI 경영관리·감사 담당, 삼성미래전략실 경영진단팀장 등을 역임한 재무 전문가로, 삼성물산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는 데 일조한 인사다.

또한 고 사장은 화학팀장, 소재사업부장 등을 지낸 트레이딩 전문가로 삼성물산에서 차기 경영자 후보로 양성돼 왔으며, 정 부사장은 삼성전자 인사팀장, 삼성미래전략실 인사지원팀장 등을 역임한 인사전문가로 통한다.

삼성물산 측은 "신임 부문장들이 일찍부터 각자 전문영역에서 폭넓게 경험을 쌓고 핵심 보직을 맡았던 역량있고 검증된 인물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퇴의사를 밝힌 최치훈 전 사장은 오는 3월 주주총회까지 이사회 의장직을 유지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이사회에 남아 의장직을 계속 수행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