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0년에 여성관리자 비중 20%까지 확대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2020년에 여성관리자 비중 20%까지 확대할 것"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왼쪽부터)KB손보CNS 김경애 상무, 인혜원 상무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최근 단행한 2018년 임원 및 부서장 인사를 통해 여성인력을 대거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시에 향후 2020년까지 사내 여성관리자 비중을 20%까지 확대할 계획을 세우는 등 보험사 내 여성인력에 대한 유리천장을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다.

KB손보는 정기인사에서 총 7명의 여성 인력(임원 2명·자회사 포함,부서장 5명)을 등용했다. 특히 손보업계 내 여성임원 비율이 2.2%로 현저히 낮은 것을 감안하면 KB손보의 이번 인사는 꽤나 파격적으로 보여진다.

우선 KB국민은행에서 신용리스크부장으로 근무했던 인혜원 상무는 KB손해보험의 리스크관리본부장(CRO)으로서 보험사들의 최근 화두라고 할 수 있는 리스크 분야의 최고책임자가 됐다. 동시에 자회사인 KB손보CNS의 운영지원부장이었던 김경애 상무는 경영관리본부장으로서 새로운 중책을 맡았다. 또한 부서장으로 발령을 받은 5명 중 박영미 부장과 김경미 부장은 각각 인사부장과 영업교육부장을 맡아 경영과 현장의 두 핵심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이 이처럼 여성인재의 양성 및 등용에 심혈을 기울이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16년부터이다"라며 "​회사는 사내 여성인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반면 이들을 위한 교육 및 기회가 부족하다고 판단,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로드맵을 정비하고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힌퍈 2016년 신설된 '드림캠퍼스'는 여성리더 육성이라는 목표에 맞춰 진행되는 KB손해보험 최초의 여성사내대학 교육이다. 1년간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드림캠퍼스는 작년 총 40명의 1기 졸업생을 배출하였고,현재는 34명의 2기생들이 교육을 수강 중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