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2017 여행 만족도 조사' 숙박 예약채널 이용률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2017 여행 만족도 조사' 숙박 예약채널 이용률 1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1.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2017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숙박 예약채널 이용률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9월 소비자 6534명을 대상으로 2017 여행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최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야놀자는 조사 대상자 중 가장 많은 10% 이상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이어 호텔스닷컴(9%), 아고다(8%), 에어비앤비와 스카이스캐너(7%), 호텔스컴바인(6%), 익스피디아와 부킹닷컴(5%)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율 측면에서도 야놀자는 전체 응답자 중 64%가 알고 있는 것으로 답변, 대표적 글로벌 OTA들인 호텔스컴바인(66%), 트리바고(64%), 호텔스닷컴(64%)과 함께 선두그룹을 형성했다. 이어 에어비앤비와 익스피디아 순으로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연령별 야놀자는 숙박 및 여가 시장의 주요 타깃인 20~3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40대 이상은 호텔스닷컴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야놀자,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국내외 숙박 및 항공 예약전문 채널(OTA, 메타서치, 숙박앱 등) 15개의 지난 1년간 이용 경험률과 인지율 등 내용을 담고 있다(신뢰 수준 95%, 오차범위 ±1.21%).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