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카카오, 암호화폐 관련 추가 하락 제한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카카오, 암호화폐 관련 추가 하락 제한적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1.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기 실적, 이익 성장 지속…모바일 생태계 지배력 강화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1주일 내 카카오 주가 변동현황 차트 ⓒ네이버금융 캡쳐

카카오가 최근 잇따른 암호화페 규제 이슈로 주가 변동성 심화 양상을 겪고 있다. 허나, IBK투자증권은 같은 이슈로 인한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더불어 지난 해 4분기 실적을 살핀다면 이익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15일 카카오는 전 거래일(14만 500원)보다 3500원(2.49%) 상승한 14만 35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11시 4분 현재 전일대비 4000원(2.85%) 오른 14만 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최근 카카오 주가 하락을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 광고상품 확대에 띠른 본업(모바일)의 가파른 성장 기대 △투자 유치 사업부문의 수익화가 본격화 △ 자금 조달을 통한 M&A 등 비유기적 성장 기대감 상승 등을 근거로 들었다.

카카오의 현 주가는 암호화폐 기대감 반영에 다른 주가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한 상황인 만큼 같은 이슈로 인한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IBK투자증권은 카카오의 4분기 연결실적을 매출액 5346억 원(전년 대비 18% 증가), 영업이익 514억 원(전년 대비 35% 증가)으로 기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치를 보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광고매출은 4분기 광고 성수기 효과와 알림톡 등 신규 광고 상품의 기여도 상승으로 전 분기 대비 9% 성장한 1649억 원을, 콘텐츠 매출은 로엔의 완만한 성장 속에 PC 게임 타이틀의 성수기 효과가 반영돼 전 분기 대비 2% 개선된 2679억 원을 각각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앱인앱 비즈니스 확장으로 카카오의 모바일 생태계 지배력이 보다 더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카카오는 금번 업데이트를 채팅방 내 영화예매, 음악감상, 문자모아보기 기능을 새로이 추가했다.

향후에도 카카오톡과의 상력한 시너지가 기대되거나 자체 앱 생태계 기반이 약한 파트너사들을 중심으로 서비스 연동 확대가 예상되며 이는 향후 신기술 플랫폼에서 주도권 확보의 실마리로 이어질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은 설명했다. R/S 형태의 수익 창출 역시 가능하다고 봤다.

IBK증권 김한경 연구원은 카카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9만 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