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사추위, 인선자문위원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 사추위, 인선자문위원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1.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16일 오후 2시 제1차 사추위를 개최하고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새로 선임할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위한 인선자문위원을 선정했다.

사추위는 사외이사 후보자들에 대한 인선자문위원의 △평가 결과 집계 △평판 조회 △자격검증 등을 위해 3차례 더 개최되며, 2월 중 사외이사 후보 추천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후보자가 법률에서 정한 결격사유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 후보로 최종 추천된다.

KB금융의 사외이사 후보 추천 프로세스는 3단계로 이루어지며, 후보군 구성/후보군 평가/후보 추천의 각 단계별로 주체를 엄격히 분리하여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년 2회 상시 관리하는 사외이사 후보군은 주주와 외부 전문기관(Search Firm)의 추천을 통해서 구성된다.

특히 KB금융의 경우 주식을 1주 이상 보유한 주주라면 누구라도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제도를 통해, 이병남, 박재하, 김유니스경희 이사를 지난 2015년 주총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한편 사추위 위원장인 유석렬 이사는 2018년 3월로 임기가 만료되는 6인(최영휘, 유석렬, 이병남, 박재하, 김유니스경희, 한종수)의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중임 희망 의사를 타진했고 최영휘, 이병남, 김유니스경희 이사 등 세 명은 일신상의 사유로 중임을 희망하지 않는다는 뜻을 확인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