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반려동물 용품 매출 전년비 88% 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닷컴, 반려동물 용품 매출 전년비 88% 성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닷컴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에 따르면 올해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반려동물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88% 성장했다. ⓒ 롯데닷컴

롯데닷컴은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의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반려동물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88%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기간 고양이 관련 용품 판매는 143% 성장하며 강아지 관련 용품 판매(65%) 성장률이 두 배 이상 높았다. 이밖에 고슴도치, 토끼, 햄스터 등 기타 반려동물 용품의 성장도 111%에 달했다.

특히 자동급식기, 리터로봇과 같은 고양이 자동화장실 등 일상용품과 위생용품의 판매가 많이 증가했다. 롯데닷컴은 1~2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집을 비운 시간 반려동물을 케어하고, 반려인이 집에 돌아왔을 때 일손을 덜어 줄 제품들의 인기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미미뚜뚜의 2017년 매출은 2016년 대비 186% 성장했다. 반려동물별로 살펴보면 동기간 강아지 용품은 153% 성장, 고양이 용품은 269% 성장하며 고양이 관련 용품이 더 급격하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미뚜뚜는 2017년 베스트5 제품으로 고양이 간식인 ‘이나바 챠오츄루’, 고양이 주식캔인 ‘미유믹스 리얼 토퍼 시리즈’와 ‘시저캔’, 강아지 배변패드인 ‘요요쉬 패드’, 고양이 모래 ‘두부랑 캣츠 이코노믹’을 꼽았다.

롯데닷컴 측은 “반려인이 계속 증가하고, 황금개띠라는 단어가 반려인들의 마음을 조금 더 움직이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판단한다”며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성숙하면서 제품이 다양해지는 동시에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 미미뚜뚜 1월 내에만 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반려동물 용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엘머니(L-Money) 3000점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무민 인형을 증정한다. 또한 1만원 이상의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지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