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통합신당과 연대 없다…광역 6곳 이상 승리 가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준표 “통합신당과 연대 없다…광역 6곳 이상 승리 가능”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8.01.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洪, 文 정부 향해 촛불안보·포퓰리즘·좌파 개헌 등 비판 쏟아내
"대구시장 내주게 되면 한국당 문 닫아야...특단 대책 준비 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오전 여의도 당사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새해, 자유한국당은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민생정당’으로의 혁신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국민의 삶을 돌보는 데 소홀했던 보수정권의 실패를 반성하면서 ‘민생’을 정책의 최우선에 두는 따뜻한 혁신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새해, 자유한국당은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민생정당’으로의 혁신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국민의 삶을 돌보는 데 소홀했던 보수정권의 실패를 반성하면서 ‘민생’을 정책의 최우선에 두는 따뜻한 혁신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안보정책은 ‘폭풍 속의 촛불안보’, 경제정책은 ‘돈을 뿌려 표를 사는 잘못된 포퓰리즘’, 개헌은 ‘좌파 사회주의 개헌’이라고 각각 규정한 뒤 강한 비판을 쏟아냈다.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는 “(광역단체장) 6석은 마지노선이고, 더 할 수도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자신감을 드러냈고, 통합신당과의 보수야권후보단일화와 관련해서는 “미니정당과 연대는 없다”고 잘라 말했다.

◇ 폭풍 속의 촛불 안보...“전술핵 재배치, 한반도 비핵화 궁극의 길”

홍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안보정책을 ‘폭풍 속의 촛불안보’라고 규정한 뒤, “청와대와 정부를 장악한 주사파 세력은 우리와 함께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온 미국을 등지고 북한 김정은의 손에 나라와 국민의 운명을 맡기려 하고 있다”면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완료가 3개월 앞으로 예측되고 있는데, 김정은의 시간 벌기용 위장 평화 공세와 정치쇼에 끌려 다니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양 올림픽’으로 변질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술핵 재배치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며 “전술핵 재배치는 한반도 비핵화를 깨는 정책이 아니라, 한반도에 강력한 ‘일시적 핵균형’을 이뤄 오히려 북한의 핵폐기를 앞당기고, 한반도 비핵화를 지키는 궁극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 “文 정부 최저임금 인상은 ‘반서민’, ‘반청년’ 정책”

홍 대표는 안보정책에 이어 경제정책에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실패한 좌파의 소득재분배론에 불과한 ‘소득주도 성장론’으로 우리의 경제와 산업의 기반마저 허물고 있다”며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 국민들에게까지 돈을 뿌려 표를 사는 잘못된 포퓰리즘 복지정책은 바로잡아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이어 산업 구조조정, 노동시장 개혁, 자본시장 개혁 등 ‘3대 경제혁신’을 약속했다. 특히, 홍 대표는 노동개혁의 시급성을 강조하며 “유럽의 병자였던 독일을 구해낸 ‘하르츠 개혁’을 모델로 하여, 노동유연성을 확보하면서도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한국형 하르츠 노동개혁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서는 “대표적인 반서민, 반청년 정책이 될 것”이라면서 “지역별, 산업별 최저임금 차등화와 최저임금 산입범위 조정 등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마련 방안과 관련해서는 “일자리는 결국 기업이 만들어야 하는데, 기업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려면 규제프리존 정책을 비롯한 규제완화법안들이 하루 속히 국회에서 처리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 “평창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구성, 국가주의 산물”

홍 대표는 이어 “오늘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모든 혼란과 퇴행의 원인은 이 정권의 ‘좌파 국가주의’때문”이라면서 “청년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며 꿈을 이뤄가도록 만들려면, 좌파 국가주의가 아니라 ‘자유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구성을 언급하며 “피땀 흘려 노력한 여자아이스하키 선수들의 출전 기회를 빼앗아 ‘정부 방침’이라는 명목으로 남북 단일팀을 강요하는 것이야말로 전형적인 국가주의의 산물”이라고 비판했다.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투자와 관련해서는 “강압적 규제와 오락가락 정책으로 빚더미에 앉혀 놓은 것도, 개인의 자유와 책임을 무시하고 국가가 개인의 삶까지 규제하겠다는 교조적 국가주의가 빚어낸 비극”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 “文 정권 좌파 사회주의 개헌, 즉각 중단돼야...북한과 다를 것 없어”

홍 대표는 개헌과 관련해서는 “대한민국을 건국하고 발전시켜온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삭제하고 ‘민주주의’만 넣겠다는 것이 이 정권과 좌파 학자들이 주도하는 헌법 개정안의 핵심”이라면서 “‘자유’가 빠진 ‘민주주의’는 북한과 다를 것이 없다. 좌파 사회주의 개헌 시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단지 정권 교체를 명령한 것뿐인데, 이들은 체제 교체를 시도하고 있다”며 “헌법 개정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현 정권의 개헌 시도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한국당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면서 시대의 변화에 맞는 합리적 개헌안은 마련할 것이며, 연내 개헌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6월 지방선거 동시 개헌국민투표’를 주장하고 있는 정부‧여당과의 시각차를 드러냈다.

한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16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은 1월 안에 당의 공식적인 개헌안을 확정하고 야당과의 협의를 시작하고자 한다”면서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개헌 국민투표를 하자는 것은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후보의 일치된 공약이었다”고 말한 바 있다.

▲ 홍 대표는 이번 6월 지방선거를 ‘문재인 정권의 좌파폭주에 맞서 국민 여러분의 삶을 지키는 선거’라고 규정하면서 은근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 시사오늘

◇ “대구시장 내주면 한국당 문 닫아야...광역단체장 6석 이상 확보 가능”

홍 대표는 이번 6월 지방선거를 ‘문재인 정권의 좌파폭주에 맞서 국민 여러분의 삶을 지키는 선거’라고 규정하면서 은근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홍 대표는 ‘광역단체장 6석 확보는 여전히 유효 한가’라는 질문에 “6석은 마지노선이다. 17곳 광역단체를 돌아보니 (6석보다) 더 할 수도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에서 인맥 난을 겪고 있는데, 통합신당(국민의당·바른정당)과의 보수야권후보단일화 가능성이 있느냐’의 질문에는 “미니정당과는 연대가 없다. 한국당의 이름과 생각으로 선거를 한다”고 잘라 말했다.

한때 유력한 한국당의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됐지만, 불출마 의사를 밝힌 홍정욱 전 의원에 대해서는 “특정인을 염두에 두고 선거를 하지 않는다. 홍 전 의원은 ‘원오브뎀(one of them)’이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대항마로 홍 대표가 언급되고 있다’라는 질문에는 “전국적 선거를 총괄 지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국회의원 보궐선거나 광역단체장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며 “더 이상 그 질문은 하지 마라”고 일갈했다.

이어 “서울시장은 내줘도 회복할 기회가 있지만, 대구시장은 내주게 되면 한국당은 문을 닫아야 한다”며 “민주당의 모 장관이 출마 여부를 가지고 고심을 하고 있는 모양인데, 3월 13일 공직 사퇴 마지막 시한까지 지켜보고 우리도 후보를 결정할 거다. 특단의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구는 유승민 의원과 조원진 의원도 준공을 하고 있다. 대구시장 선거가 예전과 같이 않을 거다”고 덧붙였다.

‘현역 의원 차출론’과 관련해서는 “본인이 스스로 나오지 않는 한 현역 의원 차출은 하지 않는다”면서 “외부에도 선거에서 이길만한 사람들이 아직도 있다. 현재 접촉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