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동계올림픽 길찾기 앱 'Go 평창'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평창동계올림픽 길찾기 앱 'Go 평창'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1.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Go 평창(Go PyeongChang)'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신파트너 KT는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Go 평창'(Go PyeongChang)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Go 평창은 모든 경기장이 메인 화면에 표시돼 있어 목적지를 입력하지 않고 터치만으로 빠르게 경로 검색이 가능하고, 올림픽 입장권 QR코드 스캔을 통해서도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또한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 교통수단, 예상시간, 소요금액 등 이동방안을 제시하는 기능과,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그리고 KTX를 예약할 수 있는 각종 앱과 연동돼 검색한 경로에 따라 모바일 승차권을 예매할 수도 있고, 카셰어링 앱 연결도 가능하다. 대회 기간 중 운영되는 올림픽 셔틀 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Go 평창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4개 국어(국문, 영문, 일문, 중문)로 서비스된다.

향후 KT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교통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수송데스크 29개소에 PC버전 형태로도 설치, 모니터를 통해 모든 관람객들이 손쉽게 GO 평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