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올림픽 공식파트너 최초 홍보관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평창올림픽 공식파트너 최초 홍보관 개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1.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31일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 중 최초로 홍보관 개관식을 갖고, 5G 시범서비스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KT

KT는 31일 강원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 개관식을 갖고, 5G 시범서비스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KT는 일반 시민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세계 최초 5G'를 체험할 수 있는 5G 홍보관을 공개했다. 강릉 올림픽파크에 조성된 '5G 커넥티드'(5G. Connected.)를 오는 2월 8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 들어서는 광화문 KT 라이브사이트를 2월 9일부터 25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5G를 상징하는 오각형 형태로 구성된 5G 커넥티드는 1세대(1G)부터 5세대(5G)까지 이동통신의 역사와 함께 5G 네트워크가 만들어낼 미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어 5G 네트워크 기반으로 변화하게 될 도시의 청사진을 보여주는 '5G 시티'와 5G 네트워크를 통한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하키 챌린지'를 만날 수 있다.

황창규 KT 회장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간 KT가 운영하는 5G 홍보관은 5G가 만들어낼 놀라운 미래를 미리 만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T는 파트너들과 함께 평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에 이어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KT 황창규 회장,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