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보험] 보험료 면제해주는 종합보험부터 낮은 보험료의 순수보장형까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주의 보험] 보험료 면제해주는 종합보험부터 낮은 보험료의 순수보장형까지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2월 첫째날 보험업계에서는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종합보험 △입출금 기능을 갖춘 체증형 종신보험 △납입보험료를 낮춘 순수보장형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 메리츠화재는 보험료 납입면제를 업계 최고 수준인 15가지로 확대한 갱신형 종합보험 '(무) 메리츠 The오래가는건강보험1802'를 1일 출시했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무) 메리츠 The오래가는건강보험1802’ 출시

메리츠화재는 보험료 납입면제를 업계 최고 수준인 15가지로 확대한 갱신형 종합보험 '(무) 메리츠 The오래가는건강보험1802'를 1일 개시했다. 

이 상품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및 50%이상 후유장해 이외에 만성당뇨합병증, 만성신장병, 루게릭, 파킨슨 등 총 15가지로 진단 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준다. 특히 갱신형 상품임에도 납입면제 후 추가 갱신보험료 없이 100세까지 기존 보장내용이 유지된다.

또한 갱신주기를 10년, 15년, 20년 이외에 30년까지 확대 신설하여 장기간 보험료 인상 없이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고령화 추세를 반영하여 보험료 납입면제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확대하고, 30년 갱신주기를 신설해 보험료 납입의 안정성을 강화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 ABL생명은 사망보험금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종신보험에 자유로운 입출금 기능을 갖춘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을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ABL생명

ABL생명,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 판매

ABL생명은 사망보험금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종신보험에 자유로운 입출금 기능을 갖춘 ‘더나은(무)ABL유니버셜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을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체증형을 선택하면 가입 후 10년 또는 15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5%씩 기본사망보험금이 체증해 30년 또는 35년 경과시점엔 2배로 증가한다. 장수시대를 맞아 시간이 지날수록 보장이 더 강화되는 구조다.

여기에 중도인출과 추가납입 등 유니버셜 기능을 갖춰 경제상황에 따라 자금을 유동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10년 이상 유지하거나 보험료를 납입한 계약에 대해 보험료의 일정비율을 계약자적립금에 추가로 적립해준다. 

ABL생명 은재경 상품실장은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집중보장하는 ‘체감형’ 종신보험과 달리 이 상품은 ‘체증형’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든든한 보장을 누리도록 만들어졌다”며 “여기에 살아있는 동안 경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 한화손해보험은 고객이 납입기간중 계약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납입보험료를 낮춘 순수보장성 상품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보장보험’을 1일부터 판매한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보장보험’ 시판

한화손해보험은 고객이 납입기간중 계약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납입보험료를 낮춘 순수보장성 상품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보장보험’을 1일부터 판매한다.

3대 질병(암(유사암 제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집중 보장하는 이 상품은 수술, 입원, 후유장해, 장기요양진단비 등의 특약을 탑재했다, 뇌혈관․허혈성진단비도 최고 5백만원까지 담보한다.

또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 두가지로 구성됐다. 이 중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의 미지급 재원을 활용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기 때문에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고객의 보험료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 할인 폭이 커지는 것도 특징이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표준형과 같이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한화손보 우현주 상품개발파트장은 “보험 만기시 환급받는 적립보험료에 대한 선호도가 낮고 납입 방법도 세만기를 필요로 하는 고객층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며 “보험료를 낮춰 3대 질병을 순수하게 보장하는 것이 이 상품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언급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