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하루종일 영하권…강추위 계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날씨] 하루종일 영하권…강추위 계속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2.0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입춘(立春)이 하루 지난 5일 오후 경남 남해군 서면 인근 한 공원에 설치된 물레방아에 고드름과 얼음 기둥이 생겨 최근의 맹추위를 실감케 했다. ⓒ뉴시스

6일도 전국이 영하권에 머물며 강추위가 계속 되겠다.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남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며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3도, 수원 -14도, 춘천 -19도, 강릉 -12도, 청주 -12도, 대전 -14도, 전주 -12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9도, 제주 -1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수원 -5도, 춘천 -6도, 강릉 -3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0도, 제주 1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기온이 매우 낮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며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15도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추위는 오는 7일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풀릴 것으로 예상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