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남양유업 목장에 IoT 가축관리서비스 '라이브케어'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남양유업 목장에 IoT 가축관리서비스 '라이브케어'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2.0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남양유업, 유라이크코리아와 협력을 맺고 IoT 가축 관리서비스 '라이브케어'(Live Care)를 남양유업 목장에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남양유업, 유라이크코리아와 협력을 맺고 IoT 가축 관리서비스 '라이브케어'(Live Care)를 남양유업 목장에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경구 투여 동물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라이브케어는 소의 첫 번째 위(반추위)에 IoT 통신 모듈을 탑재한 바이오캡슐을 투입해 소의 체온을 상시 모니터링해 소의 질병 징후와 수정 적기 예측, 분만 징후 파악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유업은 전국 6개 농장의 700두 젖소를 대상으로 △젖소의 발정·수정·분만 시기 알람 △구제역, 식체, 폐렴 등 질병 예찰 △전체 개체 In&Out △항생제 투여이력 등 라이브케어를 통해 스마트한 개체관리를 하게 된다.

이를 활용해 남양유업은 젖소의 생체변화 및 건강상태를 실시간 확인해 보다 건강한 젖소로부터 최고 품질의 원유를 수급할 수 있게 되며 이 원유를 프리미엄 유기농 우유 '옳은' 브랜드에 적극 도입해 상반기 중 새로운 제품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3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기농 소에 대한 투여 및 서비스 제공뿐 만 아니라 적용대상 목장확대, 신제품 홍보 및 마케팅 협력 등 상호간의 협력이 필요한 분야는 적극 협력해 향후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소의 체내 데이터와 축사를 관리하는 목장주들의 경험 데이터도 함께 축적하고 이에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접목해 남양유업의 고품질 제품생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