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롯데카드가 9일 올림픽 관람객용 비접촉식 결제 수단인 ‘Visa 롯데카드 웨어러블(Wearable)’의 올림픽 현장 판매를 시작했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평창과 강릉에 위치한 전용 판매 부스 ‘비자 고객 센터(Visa Customer Service)’ 6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올림픽 공식 슈퍼스토어 인근 무인 자판기 6곳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판매 부스가 붐빌 시에는 이동식 부스 20개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올림픽 현장에서는 기존 일반형 웨어러블에 이어 충전형 웨어러블도 추가 판매한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일반형의 경우, 스티커는 3/5/10/20만 원이 충전된 형태로, 배지와 글러브의 경우 3/5만 원이 충전된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충전형은 기본 3만원이 충전돼 있으며 최대 50만 원까지 재충전할 수 있다. 충전형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지난해 11월 비자와 함께 출시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스티버, 배지, 장갑 형태의 카드로 지갑 없이도 사용자의 옷이나 몸에 부착해 휴대가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단말기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한 근접무신통신(NFC) 기술도 담았다.
롯데카드 명제선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올림픽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손쉽고, 새로운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준비에 만전을 기해 첨단 ICT 올림픽 구현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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