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지역단체에 쌀과 김치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지역단체에 쌀과 김치 전달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2.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원의 행복' 성금과 고객 모금액 등 7천 여 만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1월 한달 간 모금활동과 자체 모금을 통해 적립한 7천 여 만원을 지역사회에 기부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11월 한달 간 스타벅스 전통 크리스마스 음료 ‘토피 넛 라떼’와 ‘페퍼민트 모카’를 판매하고 한잔 당 100원씩 적립한 ‘SHARE’ 기금 약 5200여 만원에 고객 모금액을 합한 총 7천 여 만원을 전국적으로 제휴를 맺고 있는 지역사회 단체에 쌀과 김치 등 물품으로 전달한다고 2일 밝혔다.
 



수혜를 받는 단체들은 어린이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동방사회복지회, 굿네이버스 인천지부, 대한사회복지회,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전포종합사회복지관, 원광지역아동센터 등 스타벅스 320여 매장이 있는 전국 35개 도시의 아동 및 노인 복지 사회 시설들이다.

이들 단체들을 통해 스타벅스는 기부 심리 위축으로 인해 예년보다 더 많은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불우이웃들에게 쌀 1300포(20kg), 김치 총 약 1000포기를 비롯해 기저귀, 이불, 전기장판, 겨울철 파카 등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별히 영등포 사회복지관 아동들에게는 63빌딩 아쿠아수족관 견학도 마련했다.

그 첫 활동으로 오는 3일 이석구 대표이사를 비롯한 스타벅스 임직원 60여 명이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 김치 450여 포기를 담가, 지역 독거 노인들에게 직접 배달하고, 60 대 이상 노인들이 운영하는 복지관 내 카페 운영을 위한 실버 바리스타 교육 등 재능기부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8일과 12일에는 광주와 부산에서 아동 보육시설 및 지적 장애우 단체에서 김장을 함께 하며, 울산과 대구에서는 불우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전국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12월 한달 간 구세군 자선 냄비 봉사자들과 기부자들을 위한 무료 커피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올 한해도 스타벅스 전직원은 전국적으로 1만여 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기부심리가 위축된 올 연말에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에 많은 고객의 호응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전국 지역사회단체들에 골고루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