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LG전자는 올레드 TV가 지난달 국내 월 판매량 1만4000대를 처음으로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3분에 1대 씩 판매된 것으로, 5000대 수준이었던 지난해 1월 판매량과 비교하면 1년만에 3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LG전자에 따르면 특히 65형 이상 대형 올레드 TV의 판매 비중이 높아졌다. 지난해 1월 전체 올레드 TV 가운데 5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던 반면, 지난달에는 3대중 1대가 65형 이상이었다.
또한 '국내 TV 매출'에서의 올레드 TV의 매출 비중도 확대되는 추세다. 지난 2016년 25% 수준이던 것이 지난해 35% 수준으로 늘었다. 올해 말에는 50%를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TV구매 시 화질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의 성향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최근 LG전자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중 40% 이상이 TV를 구매할 때 화질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올레드 TV는 LCD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고,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야각도 뛰어나 좌우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가 없고, 여러 사람이 각자 다른 위치에서 시청해도 동일한 화질을 보여준다.
현재 LG전자의 55형 올레드 TV는 239만~309만원에 판매된고 있다. 65형 올레드 TV(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제외)는 439만~5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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