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또' 가격인상, 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카콜라 '또' 가격인상, 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2.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이어…타 업체 인상 기미는 아직 없어
코카콜라가 지난 5월 가격인상 후 7개월만에 또 다시 가격을 인상해 논란이 되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는 지난 1일부터 슈퍼마켓 등 소매유통업체에 공급하는 코카콜라와 킨사이다, DK, 환타 등 10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3~4% 인상했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 공급 가격도 암바사와 환타, 파워에이드, 네스티, 조지아커피 등 13개 품목을 평균 5~6%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코카콜라 355ml병 24개 들이 한 상자의 음식점 공급 가격은 499.2원(3.6%), 킨사이다는 상자당 499.2원(4.5%)이 올랐다.

코카콜라 측은 "설탕과 과당 등 원부자재 인상으로 부득이하게 가격을 인상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국제 원당가는 한 때 31.81센트까지 오르며 지난 1981년 1월 9일 이후 최고치에 도달한 바 있다.

하지만 국내 다른 업체들은 아직까지 가격 인상에 대한 기미가 없어 올 들어 두차례나 가격을 올린 코카콜라에 따가운 시선이 꽂히고 있다. 

실제로 롯데칠성의 경우 지난해 11월 가격을 올린 이후로 지금까지 가격인상이 없었고 발효유와 비락식혜, 뽀로로 음료 등을 생산하는 한국야쿠르트도 최근 2~3년 간 가격이 오른적이 없다.

이와함께 소매채널 제품의 가격인상률이 외식채널 제품의 가격인상보다 높은 점 등을 들어 일각에서는 이번 가격인상이 적절치 않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실제로 편의점 등으로 유통되는 소매채널의 가격인상률은 외식채널보다 약 2% 높은데다 소매채널의 네스티의 경우 500ml제품의 가격은 약 20%나 껑충 뛰었다.

이에 대해 코카콜라 측은 "이번에 가격이 오른 제품들은 저번 인상에서 오르지 않았던 제품으로 인상품목이 겹치지 않는다"며 "소매채널의 가격인상률이 높다고는 하나 주요 인기 품목들은 인상에서 제외됐다"며 직접적 언급을 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