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둔 게임업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 전하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 앞둔 게임업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 전하겠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2.1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블소, 리니지 레드나이츠서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아이온 설 이벤트 사진.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설 연휴 맞아 특별한 이벤트 선봬

게임업계가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엔씨소프트의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은 설 연휴기간(15~18일)동안 저녁 8시에 ‘은혜 갚은 까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시간 동안 이용자들은 라크룸 중앙 지역에 출현하는 ‘대장 나쁜 선비’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NPC를 사냥할 경우 △전설의 강화석 △변신 전설 물약 선택 꾸러미 등을 얻게 된다. 또한 모든 아이온 이용자들은 큐나 마켓에서 외형 아이템인 ‘품위를 담은 한복’을 무료로 수령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의 또 다른 대표 MMORPG인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도 이달 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설 이벤트인 ‘풍족한 설을 위하여’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신규 이벤트 던전 ‘홍실의 연구실’ 일일 퀘스트 완료 보상 △300 PC방 포인트 △블소 공식 페이스북 덕담 이벤트 등 3가지 방법을 통해 ‘홍실의 답례품’을 모을 수 있다. 홍실의 답례품에는 ‘홍분홍의 톱니’ 외 다양한 아이템이 담겨있다.

아울러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 역시 ‘설빔 장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7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설빔 장로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스토리 탐험에 등장하는 설빔 장로를 3번 공략해 복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 주머니에는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으며, 150번을 공략한 이용자의 경우 설빔 장로 코인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게임빌, 대표 RPG 4종서 설맞이 프로모션 진행

▲ 게임빌이 RPG 4종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게임빌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최신작 ‘로열블러드’를 비롯한 대표 RPG 4종에서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로열블러드는 오는 18일까지 ‘레벨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5레벨을 달성하면 ‘S급 무기 상자’ 1개를 지급하고, 15레벨을 달성하면 ‘S급 장신구 상자’, 25레벨을 달성하면 30만 골드(게임재화), 45레벨까지 달성하면 ‘S급 체력 차원 결정’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로.열.블.러.드’로 오행시를 작성해 공식 카페에 댓글로 작성하면, 평가를 통해 참신한 오행시를 지은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행시 이벤트에는 참가상도 존재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경우 13일부터 19일까지 접속만 해도 하루 1000캐럿(게임재화) 가치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20일까지는 한복 전신 아바타를 포함해 캐릭터별 아바타 3종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14일부터 22일까지는 신규 재화인 마스터 스톤을 캐럿으로 구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별이되어라!’는 이달 28일까지 14일 동안 출석하면 ‘혼 선택권’, ‘초월의 정수’, ‘SSS 동료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키에이지 비긴즈’도 14일부터 20일까지 영웅의 유산 10층 이상에서 특성 재료 및 금화를 2배로 지급하며, 27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매일 특별한 보상을 선물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민족 대명절 설 맞아 이벤트 오픈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 등에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도 민족 대명절 설을 기념하겠다는 취지에서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먼저 네오위즈의 대표 모바일 RPG로 자리잡은 ‘브라운더스트’는 내달 1일까지 ‘다시 돌아온! 브라더 귀성열차’ 이벤트를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경부선·호남선·강릉선 노선 가운데 1곳을 골라 탑승한 후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우 더 큰 보상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설 연휴기간인 오는 18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4성 스킬북 조각(100개), 레드슬라임 등을 지급하며, 슬라임·골드·각성 던전도 상시 개방된다.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도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최상급 아이템인 ‘절대자 캐릭터’ 등을 지급하는 ‘설날 특급 출석형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게임 플레이 시 복주머니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19일까지는 특정 시간에 경험치 및 게임머니 버프(추가 효과)가 적용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26일까지 판수 달성 시 복주머니를 지급할뿐더러, 오는 19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설 기념 한정상품 ‘떡국’을 판매하기 시작한 것. 더불어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에서도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3개 이상 달성해 획득한 재료로 떡국을 만들면 3번에 걸쳐 ‘황금떡국’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오위즈의 온라인게임인 ‘A.V.A’(아바), ‘슬러거’, ‘신 천상비’에서도 설날 선물 종합 세트 등의 이벤트가 시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