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아이탐’ 고객중심으로 고도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NG생명, ‘아이탐’ 고객중심으로 고도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ING생명은 ‘아이탐(iTOM)’ 기능을 고객중심으로 고도화해 19일 업그레이드(AiTOM) 론칭했다고 밝혔다.ⓒING생명

ING생명은 ‘아이탐(iTOM)’ 기능을 고객중심으로 고도화해 19일 업그레이드(AiTOM)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이탐은 지난 2016년에 최초로 선보인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한 활동관리 시스템이자 ING생명만의 지점운영 모델’이다. 지난 1월 ‘전체 프로세스’와 ‘이관고객 자동분배 및 자동회수’에 대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하면서 기술적 우월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ING생명은 이번 ‘아이탐’ 고도화의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옴니(OMNI) 청약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은 FC가 제안한 보험상품을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지 청약하는게 가능해졌다.

또 타사에서 가입했던 계약을 포함한 고객의 모든 계약을 통합 분석하는 ‘보장 분석 서비스’기능을 탑재해 FC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재무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고객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재무설계가 가능한 ‘상담모드’ 기능도 추가됐다. FC는 업무모드와 별도로 아이탐에 탑재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단 한 명의 고객만을 위한 맞춤 상담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곽희필 ING생명 FC채널본부 부사장은 “ING생명은 디지털 전략을 통해 고객과 평생 연결되는 ING생명이 되고자 전방위로 시스템을 모바일 기반으로 고도화했다”며 “아이탐도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기능을 디자인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