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4월 ‘정읍벚꽃축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4월 ‘정읍벚꽃축제’ 개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8.02.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페인팅·공예체험·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즐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 정읍시가 정읍벚꽃축제를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에 이은 ‘전국 3대 벚꽃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정읍시

정읍시가 정읍벚꽃축제를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에 이은 ‘전국 3대 벚꽃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정읍시 벚꽃축제는‘벚꽃향기 흩날리는 정읍! 벚꽃 눈짓愛 빠지다’라는 이름으로 오는 4월 6~8일 정읍천변 어린이 축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페이스페인팅·공예체험·전통놀이 체험 부스 △김밥․쌍화차 간식부스 △농․특산물 판매부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운영된다. 관련 부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받는다.

이번 행사는 3월 31일 밤하늘을 수놓는 벚꽃 야간 경관조명을 시작으로 4월 6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 대규모 불꽃쇼 순서로 펼쳐진다.

시는 행사 기간 동안 정주교에서 정동교에 이르는 1.2km를 ‘걷기 좋은 거리’로 지정, 차량을 전면통제하고 버스킹과 버블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차량은 4월 6일 13:00~23:00, 4월 7~8일 09:00~23:00 동안 통제된다.

또한 벚꽃축제와 더불어 제22회 정읍예술제, 제14회 자생화 전시회 및 제7회 자생차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다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야시장 등 먹거리 부스는 운영하지 않는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이 외에도 세부 프로그램 진행 방향, 차량통제 및 쓰레기 처리 문제 등을 수시로 점검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 없이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