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시각장애인 위한 'U+우리집AI' 서비스 영상 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 시각장애인 위한 'U+우리집AI' 서비스 영상 제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LG유플러스는 터치와 영상 정보 중심의 스마트기술 이용에 어려움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U+우리집AI 서비스를 통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CSR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터치와 영상 정보 중심의 스마트기술 이용에 어려움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U+우리집AI 서비스를 통해 따뜻한 기술로 다가간 CSR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실제 1급 시각장애를 가지고 8개월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조현영씨(39)와 아들 최유성군이 출연해 시각장애인으로서의 생활 속 불편함과 U+우리집AI 서비스로 달라진 생활상을 진실되게 표현했다.

특히 U+우리집AI는 유성이의 끼니와 약 먹을 시간에 대한 알람을 음성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유성이를 돌보는 와중에도 미세 먼지 농도 정보를 확인하고 실내 환경을 말 한마디로 동시에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유성이를 위한 동화책도 첨자 없이 U+우리집AI를 이용해 간편하게 들려주는 모습도 담겨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영상을 준비하면서 더 빠르고 앞선 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것만큼이나 그 기술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누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게 된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