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의료복지지원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의료복지지원 협약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3.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관 위한 덴탈버스 이동검진, 소방가족 행사 등 적극협조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유디치과는 전현직 소방관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유디치과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한국소방안전협회 대회의실에서 ‘전·현직 소방공무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의료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회장, 최인창 단장 및 양 측 주요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의료지원 협약식을 계기로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 및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 여명 이상의 소방공무원은 유디치과협회에 소속 된 전국 120여개 지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이번 협약의 체결은 소방동우회 김종철 회장이 열악한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소방관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각 지역 소방서에 유디치과 덴탈버스 운영을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유디치과 진세식 협회장은 실무협의를 통해 유디치과 덴탈버스 뿐 아니라 소방가족을 위한 다양한 후원사업에 협조할 것을 약속 했다.

진세식 협회장은 “화재진압현장에서 이를 악물고 구조활동을 하느라 소방관의 치아가 성한 곳이 없다는 이야기는 큰 충격이었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화재현장에서 목숨 걸고 활동하는 소방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오는 4월 8일, 현직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에 공식 후원자로 나서는 한편 9월에 개최 예정된 ‘충주세계소방관대회’에 참여, 소방가족행사에 적극 협조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퇴직 소방공무원 상호간의 친목도모 및 소방경험과 지식을 공유·발전하기 위해 설립된 4대 공법단체다. 전직 소방관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소방안전 및 화재예방에 필요한 사업을 비롯해 현직 소방관의 복지와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