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LBL 메종’ 론칭…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상품 매출 530%↑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LBL 메종’ 론칭…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상품 매출 530%↑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3.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2016년 선보인 최초의 자체 패션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을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LBL 메종’ 론칭

롯데홈쇼핑은 2016년 선보인 최초의 자체 패션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을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LBL 메종’(MAISON)을 론칭하고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 LBL 메종은 고급 소재와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린넨 등 고급 소재 중심의 침구를 시작으로 커튼, 그릇, 욕실용품까지 아이템을 확장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2016년 9월 론칭한 LBL은 첫 방송 3시간 동안 주문금액 110억, 2017년 연간 주문액 1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자체 패션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상품 매출 급증

올리브영과 지역 중소기업들의‘즐거운 동행’이 결실을 보고 있다.

15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즐거운 동행을 통해 선보인 상품의 2월 한 달 매출이 전년 대비 530% 신장했다.

즐거운 동행은 전국 각지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품질 컨설팅·판로를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즐거운 동행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그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성장 사다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며 “올해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 루트를 다양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몰 단독 기획전도 개최하는 등 중소기업 매출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CJ오쇼핑 인기 쇼호스트 3인방, 모바일 생방송 ‘싸다고#’ 진행

CJ오쇼핑은 간판 쇼호스트 동지현, 이민웅, 임세영이 신규 모바일 생방송 '싸다고#'의 대표주자로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인지도 높은 쇼호스트와 TV홈쇼핑에서 판매하던 상품을 특가로 구성해 TV홈쇼핑 고객을 모바일로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싸다고#는 오는 19일 오전 10시에 CJ몰 모바일 앱에 위치한 ‘쇼크라이브’ 채널에서 첫방송을 진행한다. ‘쇼크라이브’는 작년 12월 업계 최초로 개국한 모바일 생방송 전용채널로 1인 크리에이터 들을 앞세워 4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홈플러스, ‘한 달 내내 생일파티’ 쇼핑행사 총력전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 쇼핑몰,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에서 창립 21주년 기념 ‘한 달 내내 생일파티’ 대규모 쇼핑행사 열기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홈플러스 창립기념 쇼핑행사는 매주 다양한 인기 먹거리, 가성비 상품 등을 선보인다. 지난 13일까지 약 2주간 누적방문객수만 1000만 명에 육박했다. 이 기간 고객들의 쇼핑 객단가는 전년 동기 대비 3% 이상 증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