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시장, 아시아 최대 중국 국제복장박람회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대문시장, 아시아 최대 중국 국제복장박람회 참가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3.16 13: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 공동브랜드 ‘About DFWM’로 시장 공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중국국제복장박람회 영블러드관 부스 모습 ⓒ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은 지난 14일부터 중국 상하이 국가회전중심(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중국국제복장박람회(CHIC)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16일까지 열리는 금번 CHIC는 1993년 시작된 아시아 최대의 의류패션전시회로서 20여 개국 12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있으며, 약 10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있다.

CHIC는 2015년부터 개최지를 북경에서 상하이로 변경하고 기존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 개최하고 있으며, 인터텍스타일·얀 엑스포 등 유명소재전시회와 동시 개최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국가관을 조성해 ‘프리뷰 인 차이나’ 형태로 참가하고 있으며, 패션인사이트가 국내 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위주로 영블러드관에 독립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이 참가한 곳은 영블러드관으로, 2개 부스에 8개 시장이 참여하고 있는 공동브랜드 ‘About DFWM’의 50여 제품을 선보였다. About DFWM이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성과에 따라 향후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은 서울시 중구 소재 신평화패션타운·남평화상가·동평화패션타운· 광희패션몰·벨포스트·통일상가·평화시장·테크노 등 총 8개 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서울시·중구청이 지원하는 시장경영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3년간 국비 포함 총 5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두타몰(주)는 수행기관의 자격으로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을 조직해 상인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2019년까지 국내외 바이어 및 관광객이 즐겨 찾는 세계적인 패션시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rainman 2018-03-16 14:50:11
동대문시장이 국위선양하고있네요 상하이에서 ㅎㅎㅎ 동대문시장 부흥에 이바지하길 바랍니다.

CHANGPD 2018-03-16 14:41:20
너무나 멋진 기사 감사드립니다. 동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