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제1회 관광포럼 개최…SKT, 수험생·부모님 겨냥 'LG폴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제1회 관광포럼 개최…SKT, 수험생·부모님 겨냥 'LG폴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제1회 관광포럼 '괜찮아 한국이야' 개최

KT는 네이버 여행플러스, 코트파(KOTFA) 등과 '투어비즈포럼'을 창립하고 16일  KT 광화문사옥 West 내 KT스퀘어에서 창립총회 겸 '제1회 관광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포럼은 KT, 네이버여행플러스, 코트파에서 주관을 하는 행사로 관광분야에서 진행된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공유하고 관광문화의 선진화 및 여행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제1회 관광포럼의 주제는 '괜찮아 한국이야: 다시 오고 싶은 한국 만들기'다.

LGU+, 제2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드론 사업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LG유플러스는 16일 서울 용산사옥 지하 대강당에서 '제2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해 주당 배당금 상향 조정 결정하고 2018년 사업계획을 밝혔다.

정관에는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를 목적으로 무인비행장치(관련 모듈 포함)의 구입, 제조, 판매 및 대여업, 정비, 수리 또는 개조 서비스, 무인비행장치사용사업 등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맞춤형 LTE 드론부터 클라우드 관제 및 종합 보험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LTE 드론 토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드론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 수험생·부모님 겨냥 'LG폴더' 출시

SK텔레콤은 휴대폰의 기본 기능만 추려 담은 'LG폴더'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22만 원으로, 전 요금제에서 공시지원금 15만 원을 받아 7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폴더은 전화와 문자 등 기본 기능만 원하는 수험생 또는 부모님에게 안성맞춤이다. 앱 다운로드도 차단, 게임이나 카카오톡 이용도 불가하다. 단, 필요 시 인터넷은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S9'·'갤럭시 S9+' 전세계 본격 출시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과 '갤럭시 S9+'를 전세계에서 16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9과 갤럭시 S9+가 3월 16일 출시되는 국가는 국내를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전역, 중국, 인도, UAE, 러시아, 멕시코, 호주, 말레이시아 전세계 약 70개국이다. 삼성전자는 3월 말까지 110여 개국에서 출시하는 등 출시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소프트웨어 품질전문가' 3기 인증식 개최

LG전자는 지난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소프트웨어 품질전문가'(SDET: Software Development Engineer in Test) 3기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품질전문가는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 단계부터 테스트를 진행하며 품질을 책임지는 전문가다. 새로 선발된 10명의 소프트웨어 품질전문가는 CTO부문과 각 사업본부에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