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더 가디언(The Guardian) "전주, 대한민국 음식의 수도"…'극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국 더 가디언(The Guardian) "전주, 대한민국 음식의 수도"…'극찬'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8.03.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영국의 유력 언론매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이 "전주가 대한민국 음식의 수도"라며 극찬했다.

지난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더 가디언'은 최근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한 'A foodie tour of South Korea(대한민국 음식기행)'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전주를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비빔밥의 본고장 △한국에서 음식으로 대적할 곳이 없는 도시 등으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더 가디언'은 기사에서 "전주는 2012년에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로 지정된 도시로 '슬로푸드' 요리법으로 유명하다"면서 "건조시키고, 절이고, 김치와 장류를 발효시켜 정교한 질감과 맛의 세계로 인도한다"고 소개했다.

이에 대해 김승수 전주시장은 "영국의 유력 언론매체인 더 가디언이 전주의 맛과 음식을 소개한 것은 한복, 한옥마을, 공예 등 우수한 문화자원들과 함께 전주가 아시아 문화의 심장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면서 "전주는 이러한 우수한 자산들을 바탕으로 문화영토를 꾸준히 넓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