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주류, 막걸리 인도시장 공략…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L 페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주류, 막걸리 인도시장 공략…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L 페트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3.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가 막걸리를 통해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막걸리 인도 시장 개척

롯데주류가 막걸리를 통해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주류는 ‘라후아(Rahua) 막걸리’를 인도에 수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초도 수출 물량은 약 2800상자(350ml, 24캔) 규모로 인도 북부 델리 지역의 주요 편의점,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다.

라후아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 4.5도, 350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막걸리 전문 제조 업체인 ‘서울장수막걸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가 수출 업무 및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한 ‘동반 성장 합작품’이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리터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는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의 1L 페트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휴대성이 좋고 용량 부담이 적어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소용량 페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필라이트 대세감 확장을 목표로 ‘누구나 믿고 마시는’ 대표 주류 브랜드로써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메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말도 안되지만 벌써 1억캔’ 신규 TV CF를 방영 중이며 1L 페트 제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골든블루, 골프단 2기 출범식 개최

골든블루는 지난 21일 서울지사 서미트홀에서 ‘골든블루 골프단’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2018 시즌 골든블루 골프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7년 정규시즌 중 골든블루 골프단에 합류한 최유림 프로를 위한 공식적인 입단식도 함께 거행됐다.

골든블루는 2014년부터 LPGA 신인왕 출신인 안시현 프로를 후원해 왔으며, 2016년 3월에는 김혜선2 프로와 유현주 프로를 추가 영입해 총 3명의 선수로 위스키 업계 최초 프로 골프단 ‘골든블루 골프단’을 창단했다.

이날 4명의 프로 선수들은 2018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각자의 포부를 밝히고 선전을 각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선수들에게 시즌 동안 부상 없이 대회에 임할 수 있는 체력관리 등 건강에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롯데닷컴-디에프디인터내셔날 업무제휴 협약

롯데닷컴은 디에프디인터내셔날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닷컴과 디에프디인터내셔날은 금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단독 브랜드인 ‘슈스토리’를 운영하고 시즌별 최대 30 가지 종류의 단독상품을 롯데닷컴에 선보이기로 합의했다.

롯데닷컴은 ‘슈스토리’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단독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