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신한생명,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 성료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신한생명,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 성료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생명의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신한생명

신한생명,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 성료

신한생명은 지난 1월부터 실시한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사적으로 보험사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전한 보험문화 정착을 위한 것으로, 신한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실시하고 있다.

신한생명 보험금심사팀 관계자는 “사내 보험사기에 대한 인식 개선효과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적이 선의의 보험소비자 보호이므로 앞으로도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및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확대 시행

AIA생명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AIA ON은 고객상담사와 채팅을 통해 상담하듯 1:1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챗봇’(Chatbot)과 사람과 통화 하듯이 고객과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보텔러’(Robo-teller) 2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AIA생명 김대일 운영본부 본부장은 “현 단계에서는 로보텔러가 해피콜 서비스에만 활용되지만 향후 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이 확대되면 고객 문의 내용을 로보텔러가 직접 상담사처럼 응대하는 방식의 실시간 음성 상담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AIA ON 인공지능 기술은 사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계속해서 학습해 나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테크기반 혁신을 통해 AIA생명이 보험업계의 Disruptive innovator(파괴적 혁신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